남자는 역마(역마살)이 있어야 하고 여자는 도화(도화살)이 있어야 한다.


남자는 역마(역마살)이 있어야 하고 여자는 도화(도화살)이 있어야 한다.

위의 말은 사주를 보는 사람들끼리 농담같이 이야기하는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역마살과 도화살은 사주를 모르는 사람 누구라도 알고있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역마살과 도화살은 그 중에서도 나쁜 의미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그 반대로 좋은 의미로 쓰일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남자가 역마살이 있어야 한다는 뜻은? 역마살이 있어야 좋다? 그것은 활동력이 있고 적극적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실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만히 있는다고 돈이 벌리는 일은 없습니다. 어떤 일이든 노력을 하고 새로 벌리고 열심히 홍보를 해야 그 일이 잘 될 가능성이 크겠지요. 그래서 역마살이 있어야 하고 특히 남자의 경우가 활동력이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역마살은 움직임을 나타내고 남자는 양의 기운을 타고나서 활발하고 활동적, 또 일꾼으로 표현이 됩니다. 그래서 남자가 역마살이 있어야 한다는 말은 쾌활하고 활동적이며 적극적이어야 한다는 뜻이랍니다. 2. 여자가...


#도화 #도화살 #역마 #역마살

원문링크 : 남자는 역마(역마살)이 있어야 하고 여자는 도화(도화살)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