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명리학] 충(沖)의 해석과 의미 (2022 신년운세에 적용해 보세요)


[사주명리학] 충(沖)의 해석과 의미 (2022 신년운세에 적용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명리에서 길흉분석에 활용이 되는 충의 해석에 대하여 소스를 풀어볼까 합니다. 특히 충의 경우는 직접적인 변화를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고 원국의 글자를 유년 지지에서 충할때 나타나는 것들로 한 해의 운세변화를 알아볼 수 있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2022년은 임인(壬寅)년 호랑이의 해입니다. 1) 충(冲)의 의미 ( 견제, 대립, 비워낸다 ) -충의 역할이 극을 하는 것인지 제를 하는 것인지 잘 살펴야 한다. 극(剋:이길 극)을 하는 것은 약한 지지를 충하여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고 제(制:억제할 제) 하는 것은 기신 작용을 하는 지지를 충하여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해결한다. 대립한다. 견제하게 된다. (갈등의 요소) -속도가 빠르게 일어난다. (합과 생은 속도가 느리고 충과 극은 빠르게 일어난다) 2) 지지의 큰 분류에 따른 변화 사고지 (辰戌丑未 진술축미)의 지지 지장간에 여러 글자들을 담고 있기에 충을 당하면 여러가지 ...


#2022신년운세풀이 #축미충 #진술충 #진술축미 #자오충 #자오묘유 #인신충 #인신사해 #사해충 #묘유충 #2022운세풀이 #충의해석

원문링크 : [사주명리학] 충(沖)의 해석과 의미 (2022 신년운세에 적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