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두수] 자미두수 별의 힘, 밝기에 대하여 (별의 힘 분류 : 묘왕함지)


[자미두수] 자미두수 별의 힘, 밝기에 대하여 (별의 힘 분류 : 묘왕함지)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의 별의 힘 (또는 밝기)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재미나게 보아 주셨으면 합니다. 1. 자미두수의 별들은 위치에 따라 힘의 크기가 다르다. 자미두수에서 사용하는 별들은 실제 관측이 가능한 별이 아니라 허성이라고 하는데 태어난 생년월일시에 따라 명반에 배치하는 일종의 가상포인트 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옛날에는 특정한 기운을 나타내거나 신비한 힘이 있는 것은 신(神), 또는 별(星)로 표현을 하였기에 자미두수는 특정한 기운을 나타내는 별들의 상호작용으로 사람의 운명을 풀이하는 학문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각 별들마다 위치하는 12지지 자리에 따라서 힘의 강함을 분류하게 되는데 힘이 강한 위치에 있으면 별이 가진 능력이 강하게 나타내고 강점이 나타나기 쉽고 힘이 약한 곳에 있으면 능력발휘가 부족하고 단점이 나타나기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별들끼리 가지는 상호조합의 효과가 더욱 크기에 해석할때 별들의 조화를 먼저 보고 그 후에 별의...


#별의힘크기 #자미두수 #자미두수묘왕 #자미두수묘왕함지 #자미두수별의밝기

원문링크 : [자미두수] 자미두수 별의 힘, 밝기에 대하여 (별의 힘 분류 : 묘왕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