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도 추운 독일 날씨 특징, 독일 사람들이 여름이면 햇빛을 쐬는 이유는?feat. 독일생활꿀팁 (1)


4월에도 추운 독일 날씨 특징, 독일 사람들이 여름이면 햇빛을 쐬는 이유는?feat. 독일생활꿀팁 (1)

독일에 계시는 여러분, 어제도 비가 왔고 오늘도 비가 오고 내일도 온다고 하니 속이 답답해지지 않으시나요? 한국에서의 4월을 생각하셨던 분이라면 독일 날씨에 더 놀라실 수밖에 없을 거예요. 한국은 3월 말부터 곳곳에 개나리가 피고 올해는 벚꽃도 활짝 피었지만, 독일은 4월 말이 되어가는 지금도 우중충한 날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의 매월 날씨가 어떤지 살펴보고 특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월별 평균 데이터는 독일 동북부에 있는 베를린 측정치를 사용했습니다. 평균 최고 온도 2 평균 최저 온도 -3 비 오는 날 17일 습도 84% 일조시간 2시간 독일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나서 오히려 다운되는 기분을 느끼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연말까지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나 실베스터 파티 준비로 시끌벅적하지만, 1월 1일이 되는 순간 모든 축제의 조명이 꺼지고 잊고 있었던 겨울이 다시 시작되는 것만 같습니다. 독일의 겨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비' 그리고 '축축함'이 아닐까 싶...


#FeelsLikeHome #핀티바 #독일이민 #독일유학준비 #독일유학 #독일생활 #독일봄날씨 #독일날씨특징 #독일날씨 #독일5월날씨 #GuidingYourWayToGermany #fintiba #핀티바독일

원문링크 : 4월에도 추운 독일 날씨 특징, 독일 사람들이 여름이면 햇빛을 쐬는 이유는?feat. 독일생활꿀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