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 프리드먼 - 인플레이션은 알콜중독과 같다 (통화주의, 신자유주의, 교훈)


밀턴 프리드먼 - 인플레이션은 알콜중독과 같다 (통화주의, 신자유주의, 교훈)

안녕하세요, 오늘은 20세가 가장 위대했던 경제학자중 한명이면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밀턴 프리드먼 (Milton Friedman, 1912~2006)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의 경제학에 대한 영향력은 1970년대에 정점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주장은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경청할 가치가 있습니다. 정책 입안자들 뿐만 아니라 개별 투자자들에게도 중요한 시사점을 주기 때문입니다. 주요 내용 밀턴 프리드먼은 누구인가? 통화주의와 인플레이션 시사점 ️ 밀턴 프리드먼은 누구인가? 밀턴 프리드먼은 1912년 뉴욕에서 태어나서 2006년 향년 94세의 나이로 사망하였습니다. 시카고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해서 시카고 학파의 대표적인 경제학자이기도 합니다. 시카고 학파의 대표적 인물들 : 왼쪽부터 밀턴 프리드먼, 조지 스티글러, 아론 디렉터 프리드먼의 경제적 사상은 '신자유주의' (Neoliberalism) 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신자유주의는 고전적 자유주의의 한 분파와도 같은 것입니...



원문링크 : 밀턴 프리드먼 - 인플레이션은 알콜중독과 같다 (통화주의, 신자유주의, 교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