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노트(다이어리)를 결코 끝까지 쓰지 못하는 당신에게 (기록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기: 페이퍼리스)


종이 노트(다이어리)를 결코 끝까지 쓰지 못하는 당신에게 (기록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기: 페이퍼리스)

종이 노트에 글을 쓴다는 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떤 로망을 주는 행위인 듯 합니다. 주머니에서 작은 수첩과 볼펜을 꺼내 필요한 것들을 적고, 일기를 쓰기도 하며 계획을 세우기도 하는 건 정말 멋진 일이죠. 문구점에 들어가면 가장 많은 종류의 물건이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있는 게 노트와 펜입니다. 그만큼 매년 엄청난 양의 노트가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근데 그 판매량만큼 실제로 쓰이는 노트는 얼마나 될까 문득 궁금해집니다. 저만 해도 로디아, 클레르퐁텐, 몰스킨, 미도리 등 수없이 많은 양의 고가 노트를 산 적도 있고, 필요할 때 문구점에 들어가서 아무 노트나 사본 적도 있죠. 노트를 산다는 것 자체..........

종이 노트(다이어리)를 결코 끝까지 쓰지 못하는 당신에게 (기록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기: 페이퍼리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종이 노트(다이어리)를 결코 끝까지 쓰지 못하는 당신에게 (기록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기: 페이퍼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