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간편하게 돌려받기 ! (오송금 /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간편하게 돌려받기 ! (오송금 /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

착오송금 반환 지원 제도는, 착오송금 금액이 5만원 이상∼1천만원 이하인 경우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송금한 금액을 반환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예전에는 #착오송금 이 발생 했을 때, 계좌 주인이 돌려주지 않는다면 사실상 소송을 해야 했습니다. 많은 돈을 잘못 송금했다면 당연히 소송까지 검토를 하겠지만 소액의 경우 대부분 포기를 하거나 잊고 지내는 경우가 대다수 일겁니다. 착오송금을 반환받는데 소송을 하면 소송 기간이 6개월 이상 소요됐고 소송비용도 100만 원을 반환받는데, 60만 원 이상 발생한다고 하니 소액의 경우 엄두도 못내셨을 겁니다. 따라서 #예금보험공사 는 2021년 7월 6일 이후 발생한 5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 착오송금에 대해 금융회사를 통한 자진 반환이 거절된 건에 한해 신청을 받아 대신 돌려주고 있습니다. #착오송금반환 지원 신청은 착오송금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 할 수 있습니다. https://kmrs.kdic.or.kr/ko/index.do KDIC ...


#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 #착오송금반환 #착오송금반환지원서비스

원문링크 :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간편하게 돌려받기 ! (오송금 /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