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서 닭도리탕 맛있는 식당이 어디야?! 기차길옆오막살이 닭볶음탕 먹을래!


전주에서 닭도리탕 맛있는 식당이 어디야?! 기차길옆오막살이 닭볶음탕 먹을래!

잘 익은 통감자와 닭고기가 매콤 달짝지근한 맛! 닭볶음탕?! 닭도리탕이라고도 하죵. 닭도리탕 vs 닭볶음탕 감자와 뼈째 토막친 닭고기를 매콤한 양념으로 조리한 음식을 흔히 닭도리탕이라고 흔히 부르죠. 표준국어대사전에서 밝힌 닭도리탕의 어원을 따져보면 '닭+니와토리(にわとり+탕(湯)'이라고 해요. 우리말 닭과 일본어인 토리(도리)에 한자어 탕이 만나서 이뤄진 복잡한 단어인데요, 니와토리 역시 마당, 뜰을 뜻하는 니와(にわ)와 새를 뜻하는 토리(とり)가 만나 닭을 뜻하는 단어에요. 일반적으로는 그냥 '토리'가 닭을 뜻한다고 해요. '고도리'가 5마리의 새를 모으는 거잖아요. ㅋㅋㅋ(확~ 이해됨) 쉽게 말해 닭도리탕은 '닭닭탕'인 셈이죠. 이상한 단어 조합이지만, ‘살아생전, 처갓집, 외갓집, 해변가, 돼지 족발’처럼 종종 쓰이는 언어 조합입니다. 하여튼 결론은 닭볶음탕이 표준어랍니다! 닭도리탕? NO! 닭볶음탕? OK! (영어 단어가 요약에 좋음 ㅋㅋ) 기차길옆오막살이 전북 전주시 덕진...


#기차길옆오막살이 #닭도리탕 #닭볶음탕 #전주맛집

원문링크 : 전주에서 닭도리탕 맛있는 식당이 어디야?! 기차길옆오막살이 닭볶음탕 먹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