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만에 영화 타이틀처럼 텍스트 라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프터 이펙트)


2분만에 영화 타이틀처럼 텍스트 라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프터 이펙트)

모든 일상을 크리에이티브하게! 안녕하세요 아로입니다 오랜만에 애프터 이펙트를 이용한 효과를 남겨놓습니다. 영화 타이틀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방법만 알고 계셔도 다양하게 응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버전 :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v23.0 (2023) 방법만 알면 다양하게 응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를 켜고 컴포지션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배경을 미리 넣어주었습니다. 효과만 만들고 프리미어 프로에서 사용하실 경우에는 배경은 안넣으셔도 됩니다. 상단의 타입 툴(Ctrl+T)을 선택하시고 프리뷰 화면에 원하시는 문구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화면의 텍스트를 우클릭 하신 다음 Create > Create Shapes from Text 를 눌러서 텍스트를 쉐이프로 만들어줍니다. 텍스트 소스 위에 쉐이프 소스가 생기고 텍스트는 자동으로 한 글자씩 분할됩니다. 쉐이프 소스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의 Fill 부분을 클릭하여 Fill Options 창을...


#동영상편집 #자막효과 #유튜브영상편집 #영화타이틀만들기 #영상편집효과 #영상편집강좌 #영상편집 #영상제작 #어도비애프터이펙트 #애프터이펙트2023 #애프터이펙트 #라인애니메이션 #텍스트애니메이션

원문링크 : 2분만에 영화 타이틀처럼 텍스트 라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프터 이펙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