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공 : 물리학, 전기공학, 전자공학, 반도체공학, 컴퓨터공학, 컴퓨터과학 차이를 IT 회사 직무 중심으로.


대학 전공 : 물리학, 전기공학, 전자공학, 반도체공학, 컴퓨터공학, 컴퓨터과학 차이를 IT 회사 직무 중심으로.

저는 학부와 대학원 전공을 전자공학으로 했습니다. 대학교 들어와서야, "아 A공학 말고 B공학 전공 할 걸, A 학교 말고 B 학교 갈걸"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곰곰히 생각해보면, 누구는 이런걸 이미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었고, 저는 몰랐습니다. 현직 반도체 연구원이니,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써보려고 해요. 시작할게요. 전기, 전자, 컴퓨터공학이 발전하면서, 누구는 일자리를 잃고, 누구는 연봉을 올리고 있습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반도체들이 집적된 전자제품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로 자동화" 되고 있습니다. 창조와 예술의 영역도 요즘은 컴퓨터가 대신하고 있죠. 여전히 사람이 직접 일을하고 있는 분야들이 있는데, 그것은 자동화 구현하기 어려워서라기보단, 자동화 개발비용보다 사람을 쓰는게 싸니까 그렇게 하는겁니다. 지금은 유튜브 동영상 알고리즘 구현, 맞춤형 인터넷 광고, Chat GPT 같은 것을 만드는게 가장 수익성이 높으니 대기업들이 여기에만 몰두하고 있는거죠. 아닌...



원문링크 : 대학 전공 : 물리학, 전기공학, 전자공학, 반도체공학, 컴퓨터공학, 컴퓨터과학 차이를 IT 회사 직무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