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가 쓰는 "공대생 진로 추천, 성공적인 경력 구축 가이드" 전기공학, 전자공학, 반도체공학, 컴퓨터공학 공대생 위주로!


엔지니어가 쓰는 "공대생 진로 추천, 성공적인 경력 구축 가이드" 전기공학, 전자공학, 반도체공학, 컴퓨터공학 공대생 위주로!

오늘은 전기, 전자, 컴퓨터, 반도체 공학에서 진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 연령, 성별 통계를 보면, 주로 "취업 준비"를 하는 사회초년생이 많더라구요. 제 지인들이 제 블로그를 보기에, 이런 글 쓰기가 참으로 부끄럽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합니다. MBTI처럼 질문 몇 개로 여러분의 진로를 딱 정해주면 좋겠지만, 여러분이 대답하기가 어려울거에요. 왜냐하면 여러분들은 "내가 그거 좋아하나?? 안 해봤는데??" 이럴거잖아요. 이 글의 방향은 "전기/전자/컴퓨터 공대생들의 진로 소개 ~ VLSI 설계"로 이어집니다. 시작합니다. 사회에서 원하는 인재가 이런 T자형 혹은 π형 인재에요. 다양한 분야를 알면서, 특정 분야에 깊이 있는 인재입니다. 근데 제너럴해질 기회는 거의 대학교에서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학원을 가거나, 회사에 가는 것은 특정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는거에요. 특히 우리 전기, 전자, 컴퓨터, 반도체인들은 할 수 있는게 진짜 많잖아...



원문링크 : 엔지니어가 쓰는 "공대생 진로 추천, 성공적인 경력 구축 가이드" 전기공학, 전자공학, 반도체공학, 컴퓨터공학 공대생 위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