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파스 엔젤맨 헤페바이젠 (Volfas Engelman Hefeweizen)


볼파스 엔젤맨 헤페바이젠 (Volfas Engelman Hefeweizen)

1. 볼파스 엔젤맨 헤페바이젠(Volfas Engelman Hefeweizen) 이번 글의 주제는 볼파스 엔젤맨 헤페바이젠이다. 리투아니아에서 생산되는 맥주로 상당히 독특한 비주얼을 가졌다. 이 제품의 캔은 상단에 은박지 덮어져 있어 다른 맥주의 패키징보다 고급스럽게 보이며, 용량도 568ml로 일반적인 맥주의 용량(500ml)보다 크다. 캔에는 1 Pint라 되어있는데 이게 유럽 기준에서 568ml이며, 알코올 도수는 5.3%이다. 원재료명을 보면, 정제수, 밀맥아, 보리맥아, 효모, 호프 이렇게 5가지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독일의 순수령에 맞는 스타일이다. 내가 볼파스 엔젤맨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은 지인 집에 갔을 때 알게 되었다. 그때는 밀맥주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할 때라 '그냥 맛난 맥주구나'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되었다. 이 볼파스 엔젤맨은 북유럽 3대 맥주라는 명칭을 가졌고, 캔에 그려진 회사 상표를 보면 맥주 통을 쥐고 있는 사자와 늑대를 볼 수 있다. 그 ...


#리투아니아맥주 #밀맥주 #볼파스엔젤맨 #북유럽3대맥주 #헤페바이젠

원문링크 : 볼파스 엔젤맨 헤페바이젠 (Volfas Engelman Hefeweiz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