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배워보기]보드게임 매커니즘 - 시뮬레이션 (Simulation)


[보드게임 배워보기]보드게임 매커니즘 - 시뮬레이션 (Simulation)

특정 상황이나 사건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각종 전쟁을 재현한 워게임들. 특히 대전쟁 보다 전투 단위를 구현하는 경우 재현성이 높아진다.전쟁이나, 실존했던 사건이 아니라도 시뮬레이션이 될 수 있다.단적인 예가 자동차 레이싱 게임. 단순히 주사위 굴림 이동 시스템을 채용해서도 가능한 레이싱 게임이지만,시뮬레이션이 적용된다면 6단 기어를 4면체에서 30면체의 주사위로 구현한 포뮬러 D 정도면 가벼운 수준이고,속도 뿐 아니라 방향에 따른 관성까지 구현한 Bolide 같은 게임도 있다. 그 외에도 진화론을 다루는 Evolution이나, 로마의 건국부터 제정 로마의 시작전까지의 역사와 정치를 다루는 The Rep..........

[보드게임 배워보기]보드게임 매커니즘 - 시뮬레이션 (Simulation)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보드게임 배워보기]보드게임 매커니즘 - 시뮬레이션 (Simu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