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리뷰] 자우림 정규 11집 '영원한 사랑' 짧은 감상평, 영원한 사랑이란 무엇일까?


[음악리뷰] 자우림 정규 11집 '영원한 사랑' 짧은 감상평, 영원한 사랑이란 무엇일까?

출처 : 벅스 나의 영원한 인생 밴드, '자우림'이 정규 11집 앨범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영원한 사랑'이라는 제목을 가진 이 앨범은 원래 작년에 발매 예정이었던 작품이었지만,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로 인해서 부득이하게 연기했다고 한다. 확실히 작년 7월에 공개한 미니 EP 앨범 'HOLA!'의 곡들을 들어보면 당시 상황을 고려한 밝고 희망찬 음악이었고, 앨범 소개에서도 다른 방향의 앨범을 준비했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 상당히 오랫동안 준비한 11집이 아닐 수 없다. 아마 내가 이 말을 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놀랄 수도 있겠지만, 나는 생각보다 현실적이고 우울한 정서가 담긴 노래를 좋아한다. '엥? 그런데 그렇게 많은 팝송과 케이팝을 리뷰한다고?'싶겠지만 댄스곡이 주는 긍정적이고 에너제틱한 강렬함도 좋아고 '자우림'의 음악처럼 우울한 듯싶지만 그 안에서 위로와 나름의 긍정적인 시각을 가진 곡들도 좋아한다. 아무튼 이번에 공개된 '영원한 사랑'은 전체적인 그림으로만 보면 굉장히...


#감성 #컴백 #추천 #자우림 #인디 #음악추천 #음악리뷰 #음악 #앨범 #신곡 #사랑 #밴드 #리뷰 #노래추천 #노래 #포스팅

원문링크 : [음악리뷰] 자우림 정규 11집 '영원한 사랑' 짧은 감상평, 영원한 사랑이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