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리뷰] INI 'CALL 119', 2022년 케이팝의 현지화는 이렇게 이어지고 있다.


[음악리뷰] INI 'CALL 119', 2022년 케이팝의 현지화는 이렇게 이어지고 있다.

추천 포스팅 [음악리뷰] 니쥬 (NiziU) 'Chopstick', 니쥬로 보는 현재 케이팝 시장 추천 포스팅 최근 내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걸그룹이 하나 있다. 핫하다는 표현이 적합한 그룹이... blog.naver.com 출처 : 벅스 케이팝의 로컬라이징. 원래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지만, 최근 음악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서 더 다양한 그룹들의 음악을 찾아 듣고 있는 상황이다. 작년에 리뷰로 이미 소개했던 JYP의 '니쥬'가 가장 대표적이지만 하이브를 포함한 국내 대형 기획사에서 이와 비슷한 그룹의 런칭을 예고한 바 있으며, CJ ENM 역시 일본에서 히트 IP인 프로듀스 101 시리즈를 선보이며 현지 멤버들로 구성된 케이팝 그룹이라는 독특한 형태를 선보였다. 순서대로 화전소녀 101, JO1, INI 사실 프로듀스 시리즈의 해외판의 시작은 바로 중국의 '창조 101'이었다. 국내에서 프로듀스 시리즈가 인기를 끌자 중국에서는 비슷한 카피 프로그램이 다수 탄...


#CJ #포스팅 #케이팝 #컴백 #추천 #일본 #음악추천 #음악 #앨범 #분석 #보이그룹 #리뷰 #노래추천 #노래 #CJENM #현지화

원문링크 : [음악리뷰] INI 'CALL 119', 2022년 케이팝의 현지화는 이렇게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