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VM을 넘어서서


MVVM을 넘어서서

MVVM말고 다른 패턴 1. MVP, VIPER, Ribs, Elm 2. MVVM도 MVVM-Coordinator, MVVM-ViewState 등으로도 나누어서 이야기한다. 그렇지만 1. 디자인 패턴들은 하나의 도구이지 목표가 아니다. 2.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를 일찍 그리고 지속적으로 전달해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 3. 애자일 4대가치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문) - 공정과 도구보다 개인과 상호작용 - 포괄적인 문서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 계약 협상보다 고객과의 협력 - 계획을 따르기보다 변화에 대응 문제의 본질 찾기 1. 문제의 본질 -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를 일찍 그리고 지속적으로 전달해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 2. 이를 잘 표현하는게 애자일 개발방법론 3. 그중 로버트 C.마틴(엉글밥)의 저서 "클린 아키텍쳐" 클린 아키텍처란? 1. 레이어를 나누어라 - 엔티티: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 모델 - 유즈케이스: 비즈니스 규칙 및 비즈니스 로직을 담당 - 프레젠터 ......



원문링크 : MVVM을 넘어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