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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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적 디스패치: 컴파일 타임에 결정 만약 struct라면 상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struct안에 있는 메소드를 실행하는 작업이 정적 디스패치이다. 동적 디스패치에 비해 빠르다. 동적 디스패치: 런타임에 결정된다. class라 상속이 되어 있어 어떤 메소드를 실행해야 될지 모르기 때문에 런타임에 실제로 결정되는 작업이 동적 디스패치이다. 정적 디스패치에 비해 느리다. 그래서 struct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긴 하나, 객체 지향적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class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class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중복된 코드를 제거하는 등의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final을 붙이면 class에서도 정적 디스패치를 사용한다. final을 붙이면 상속이 불가함을 선언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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