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폰 '아이폰/갤럭시폰 매입'한다는 업자에게 팔 때 주의할 점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구형폰 '아이폰/갤럭시폰 매입'한다는 업자에게 팔 때 주의할 점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중고 사이트에 보면 파손되고 고장난 스마트폰/아이폰을 매입한다는 업자들을 많이 봐요. 아이폰6s처럼 오래되어 잘 안팔리는 모델들이 있는데 어짜피 중고판매 어려운거 싸게라도 (부품가로) 아이폰을 넘겨야겠다고 파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런데 아래와 같이 처음 제시하는 가격과 달리 검사라는 과정 후에 아예 후려치는 사례도 있으니 알아두세요. 안팔테니 돌려달라고 해도 검토비를 받는다는군요. 헐.. 그냥 뺏기는 것과 다름 없어 보입니다. 업자들이 올려놓은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의사항은 <매입 및 수리시> 점검비는 무상으로 진행중이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생각했던 가격이 아니라서 안팔면 점검비는 유상이라는.... (;_;) 그럼, 중고판매는 업자에게 넘기지 마시고 직접 해보세요. 귀찮더라도 오래 기다려보면... 팔리긴 합니다. 안팔리면 가지고 있으면서 앱을 찾아 CCTV용으로라도 써도 되고요. 5000원에 파느니... ^^; 스마트폰 중고판매 하실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중고폰 가격 얼마...



원문링크 : 구형폰 '아이폰/갤럭시폰 매입'한다는 업자에게 팔 때 주의할 점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