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SKT대리점에서 슬림 요금제와 아이폰13미니로 변경하면 자급제랑 어느게 더 이득일까요? (약정폰 Vs 자급제폰 비교)


[Q&A] SKT대리점에서 슬림 요금제와 아이폰13미니로 변경하면 자급제랑 어느게 더 이득일까요? (약정폰 Vs 자급제폰 비교)

[아이폰 구입 Q&A] skt 0플랜 미디엄으로 요금제 할인해서 월 3만7천원 정도를 내고 있습니다. 아이폰13미니로 기기변경을 하고 싶은데 SKT 대리점에서 슬림 요금제로 변경하고, 아이폰13미니로 기기변경까지 하게 되면 자급제보다도 이득일까요? 약정폰 Vs 자급제 아이폰 SKT 대리점 가서 아이폰13미니를 구입하게 될 경우 ‘약정폰’ 구입이 됩니다. 약정을 새로 2년 맺고 요금제는 5G 요금제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통신사 정책이라서 5G 요금제뿐이 안됩니다. ‘슬림요금제’로 하더라도 월 55000원이니 LTE 요금제 할인으로 37,000원 내고 있었으면 월 납부 요금이 2만원 가량 많이 올라가겠죠. 약정요금할인을 받아도 41,250원입니다 게다가 24개월 분할로 아이폰13 미니 기기값을 낼 때 분할납부 수수료(=할부 수수료)를 내기 때문에 13~16%의 높은 요율로 비용을 더 내는 셈이예요. (대리점에서 알려주지 않을거예요). 결국 약정폰을 구매하면 통신사 지원금이 조금 있다고...



원문링크 : [Q&A] SKT대리점에서 슬림 요금제와 아이폰13미니로 변경하면 자급제랑 어느게 더 이득일까요? (약정폰 Vs 자급제폰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