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최신형 아이폰 매년 바꾸기 Vs 3년 후 기기변경, 어느게 유리할까?


[Q&A] 최신형 아이폰 매년 바꾸기 Vs 3년 후 기기변경, 어느게 유리할까?

쓰던 아이폰을 중고로 팔고 그 돈에 조금 더 보태서 최신형 아이폰을 매년 구매하는 것 VS 3년 동안 폰을 안 바꾸고 2025년에 아이폰 17을 사는 것 중 무엇이 더 가격적으로 저렴한가요? 아이폰 변경주기 저는 전자에 해당되어 매년 최신형 아이폰을 바꾸며 쓰고 있는데요, 기기 가격만 비교한다면 후자가 더 저렴할 수는 있을 것 같으나 핸드폰은 부대비용과 요금을 같이 봐야 합니다. 전체 비용을 따져보면 알게모르게 뺏기는 비용이 있어서 큰 차이는 아닙니다. 최신형 아이폰을 매년 업그레이드 하느냐? 아니면 구형 아이폰으로 3년을 버티느냐? 비용차이가 크지 않다면 이 질문으로도 같이 고민해 보세요. 중고 판매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2년마다 아이폰을 변경하는 것으로 계산해 보있을 때 2년 후 중고 판매가격이 똥값이 되는 것보다는 중고가가 비싸게 형성될 때 팔고 약 20만원 정도(2년 환산 40만원) 더 보태 매년 새 최신폰을 쓰는 걸 선택했어요. 자급제폰으로 바꾸면서 알뜰폰 요금제를 쓰면...


#아이폰 #아이폰3년약정 #아이폰기기변경 #아이폰기기변경기간 #아이폰바꾸기 #아이폰약정기간 #자급제아이폰 #최신형아이폰

원문링크 : [Q&A] 최신형 아이폰 매년 바꾸기 Vs 3년 후 기기변경, 어느게 유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