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맥북 중고판매하는데 신분증을 촬영한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요?


[Q&A] 맥북 중고판매하는데 신분증을 촬영한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요?

노트북(맥북에어)을 필요없어서 중고판매하려고 알아보는 중에 매입하게되면 신분증 실물이 필요하고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하는데 맞는건가요? 노트북 중고판매 중고판매를 할 때 노트북 같은 고가제품을 구입하려는 매입자가 신분증 촬영을 요청할 때가 있습니다.당근 마켓의 경우 당근 앱 내 채팅으로만 거래를 하는데 연락처(전화번호)를 요청하기도 하고요.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판매자 정보 확보라든가 사업자라서 판매자 증빙이 필요하거나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사업자의 경우 필요할 수 있어 설명드립니다. 일반인으로는 이해할 수 없고 뭔가 잘못 사용될까봐 불안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판매자가 사업자일 경우 비용처리를 하기위한 이유일 수 있으므로 판매자에게 사용처를 확인해 보세요. 숨길 것은 없으니 알려줄 겁니다. 개인사업자(기업)은 지출 중 업무와 관련된 것은 경비처리를 함으로써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사업비용(노트북 구입비용)을 빼고 세금을 낼 수 있기 ...


#개인사업자경비처리 #개인사업자절세 #노트북중고판매 #사업자중고구매 #중고거래 #중고거래세금 #중고거래주민등록증 #중고구매비용처리 #중고구입경비처리

원문링크 : [Q&A] 맥북 중고판매하는데 신분증을 촬영한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