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고난 주간 묵상, 말씀, 기도, 기도문 _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고 부인하다.(마태복음 26:69-75)


사순절, 고난 주간 묵상, 말씀, 기도, 기도문 _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고 부인하다.(마태복음 26:69-75)

사순절, 고난 주간 묵상, 말씀, 기도, 기도문 _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고 부인하다.(마태복음 26:69-75) 사순절, 고난 주간 묵상, 말씀, 기도, 기도문 _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고 부인하다.(마태복음 26:69-75) 사순절, 고난 주간 묵상, 말씀: 베드로는 멀찍이 예수를 쫓았습니다. 언 듯 보면 베드로는 예수님을 버린 것은 아닙니다. 베드로는 주님께 대한 사랑으로 인해 예수님의 안위가 걱정이 되었기에 뒤따랐습니다. 그러나 베드로에게는 자신의 생명을 지키고자하는 욕구가 훨씬 강력했습니다. 그는 목숨을 잃을 것에 대한 두려움이 더욱 앞섰기에 멀찍이 예수님을 뒤따랐다. 여기에서 베드로의 부인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베드로는 양심으로, 의무감으로만 따랐습니다. 자신이 예수님을 버리지 않겠다고 호언장담했기에 이 정도는 해야 했습니다. 양심으로 하는 것, 의무감으로 하는 것은 더 강력한 힘 앞에 언젠가 꺽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양심이 이토록 연약합니...


#고난주간 #예수 #사순절묵상 #사순절말씀 #사순절기도문 #사순절기도 #사순절 #부인 #베드로 #묵상 #말씀 #마태복음26장 #기도문 #기도 #고난주간묵상 #고난주간기도 #한근호목사

원문링크 : 사순절, 고난 주간 묵상, 말씀, 기도, 기도문 _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고 부인하다.(마태복음 26:6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