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중화 거리 - 미딩송다 차이점, 그리고 고려식당(송이버섯주, 대동강 맥주)


하노이 중화 거리 - 미딩송다 차이점, 그리고 고려식당(송이버섯주, 대동강 맥주)

저녁에 산책할 겸 중화 거리로 갔다. 보통 택시 기사님께 '중화!' 라고 하면 2차선 좁은 골목 앞 or 큰 도로에서 내려주신다. 2차선 쪽 골목 중화 거리 시작은 콩카페 & 하이랜드 카페에서 시작한다. 미딩 송다와 차이점은 미딩 송다는 90% 이상 한인타운이고 큰 건물이 많고 지역이 넓고 단지 내에 한국인이 많이 살고 대부분이 한국 식당이고 한국 체인점이 많다. 중화 거리는 한국으로 보면 이태원, 신사동 가로수길 같다. 2차선 거리의 좁은 골목 일직선으로 좌/우로 상가들이 있다. 그렇게 길지도 않아서 10~15분 걸으면 다 본다. 한국 체인점 보다는 KFC 같은 세계적 체인점이 좀 있고 일본식당, 퓨전식당, 베트남 현지 식당도 많다. 첫 출장 때 오른쪽 가게에서 베트남 요리 짜까라봉을 먹었다. cha ca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이다. 여기 큰 길을 육교로 건너면 좀 더 가게가 더 있다. 예전에 저 건너편에 평양관이 있었다. 이 근처에 하겐다즈 매장이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음....


#대동강맥주 #미딩송다 #북한송이버섯주 #송이버섯주 #중화거리 #평양소주 #하노이고려식당 #하노이북한식당 #하노이평양소주

원문링크 : 하노이 중화 거리 - 미딩송다 차이점, 그리고 고려식당(송이버섯주, 대동강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