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8] 골프스윙도 엉망, 골프 룰도 엉망...그러려면 골프는 왜 하는가?


[478] 골프스윙도 엉망, 골프 룰도 엉망...그러려면 골프는 왜 하는가?

동네 조기축구를 하더라도 룰은 지켜서 하는데 정작 골프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허다해요. 경쟁심만 많고 연습도 제대로 하지 않고 와서는 게임을 하며 승부욕만 올리는 것은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게다가 우리나라 골프장 여건도 만만치 않아요. 대개 7분에 4명이 샷을 하고 넘어가야 하는데 이건 프로선수들보다 속도가 2배 이상 빠른 거니 말도 안되게 바쁜 상황이에요. 미국 프로대회는 2인이 11~12분 간격 국내 프로대회는 3인이 10분 간격 국내 일반 골프장의 티오프 타임은 평균 7분가량으로 알려져 있다. 주말의 경우 이보다 촉박한 6분 간격이다. 소수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일명 ‘명문 골프장’은 조금 더 여유로운 9분~10분 사이다. 프로 대회의 경우는 어떨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챔피언십은 2인 1팀 플레이에 11분 간격을 두고 진행된다. 디 오픈 챔피언십은 2인 1팀에 12분 간격이다. 국내 프로 대회는 3인 1팀에 10분 간격으로 티오프가 이뤄진다. 이런 바쁜 와중에서 정말...


#골프 #골프룰 #골프스윙 #골프자세 #골프티간격 #멀리건 #아마추어골퍼 #운동

원문링크 : [478] 골프스윙도 엉망, 골프 룰도 엉망...그러려면 골프는 왜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