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창업자 Howard Schultz의 자서전: "From the Ground Up"


스타벅스의 창업자 Howard Schultz의 자서전: "From the Ground Up"

그라운드 업 저자 하워드 슐츠 출판 행복한북클럽 발매 2020.09.29. 12월 16일 (p.251~ p.310) 이 책은 스타벅스의 창업자 "하워드 슐츠"의 자서전이다. 자서전은 본인이 직접 본인의 인생에 대해 글을 쓴 걸 말한다. 하워드 슐츠는 다소 불행한 유년시절을 보냈다. 외할머니는 슐츠의 집에서 도박장을 운영하며 돈을 벌고, 알바로 슐츠의 부모님을 고용했다. 자주 노름꾼들이 들낙거렸고, 슐츠는 그때마다 방에 틀어박혀 숨죽이고 있어야 했다. 이런 불행한 어린 시절을 극복하고 슐츠가 어떻게 지금의 스타벅스를 만들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오늘 읽은 페이지에서는 슐츠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대학을 졸업하지 못하고 학자금 대출로 허덕이는 스타벅스 직원들을 위해 멋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장면이 나왔다. 슐츠는 한 대학교와 협력하여 그 대학이 제공하는 질좋은 온라인 수업도 제공하고, 학자금에서 한 층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도왔다. "나는 결점을 찾음으로서가 아닌, 창조함으로써 비판...


#교훈 #글로벌사업 #사업 #스타벅스 #창업자

원문링크 : 스타벅스의 창업자 Howard Schultz의 자서전: "From the Ground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