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모세오경/창세기] 아브라함이 떠난 후 본토 친척 아비 집에 남겨져 있던 나홀의 가족들은 신앙이 있었을까?


구약/모세오경/창세기] 아브라함이 떠난 후 본토 친척 아비 집에 남겨져 있던 나홀의 가족들은 신앙이 있었을까?

안녕하세요~ 성경공부하는 엄마 글로리맘이에요. 이삭의 아내를 찾으려고 했을 때, 아브라함은 종을 불러서 내 고향 내 족속으로 가서 아내를 구해오라고 하죠. 내가 너로 하늘의 하나님, 땅의 하나님이신 여호와를 가리켜 맹세하게 하노니 너는 나의 거하는 이 지방 가나안 족속의 딸 중에서 내 아들을 위하여 아내를 택하지 말고 내 고향 내 족속에게로 가서 내 아들 이삭을 위하여 아내를 택하라 창세기 24:3-4 그렇지만 이삭을 그 땅으로 보내지는 않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아브라함이 이전에 살았던 갈대아 우르는 우상 숭배가 만연한 장소였고, 아브라함의 아버지였던 데라도 우상을 섬기던 자였다고 알고 있어요.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라"고 명령하셨고요. 그런데 아브라함은 우상이 가득한 이방인의 땅 가나안 족속의 사람이 아닌, 내 고향 내 족속에게로 가서 아내를 데리고 오게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를 집안에 들이겠다(?)라고 할까요.. 믿음의 가정을 잘 세워서 신앙의 ...


#나홀의가족 #라반 #레아와라헬 #리브가 #믿음의가정세우기 #아브라함자손의결혼

원문링크 : 구약/모세오경/창세기] 아브라함이 떠난 후 본토 친척 아비 집에 남겨져 있던 나홀의 가족들은 신앙이 있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