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창세기/모세오경]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떠나라고 하신 때는 언제일까? 하람에서? 갈대아 우르에서? (창세기 12장 1절)


구약/창세기/모세오경]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떠나라고 하신 때는 언제일까? 하람에서? 갈대아 우르에서? (창세기 12장 1절)

안녕하세요~ 성경 공부하는 엄마 글로리맘이에요.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그 말씀!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게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창세기 12:1 여러분은 이 말씀을 어떻게 알고 계시나요? 아브라함이 갈대아 우르에서 살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라고 하셔서 아브라함이 믿음으로 갈 곳을 알지 못하고 떠나 가나안에 도착한다. 이렇게 알고 계시지 않나요? 맞아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거든요. 너무나 익숙하고, 당연한 말씀이라고 받아들이고 있었는데요. 성경의 앞뒤 문맥을 생각하며 다시 읽으면 응????? 하고 의아해집니다. 데라가 그 아들 아브람과 하란의 아들 그 손자 롯과 그 자부 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데리고 갈대아 우르에서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고자 하더니 하란에 이르러 거기 거하였으며 데라는 이백오 세를 향수하고 하란에서 죽었더라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


#갈대아우르 #메소보다미아 #성경공부자료 #아브라함 #아브람 #약속과명령 #하란

원문링크 : 구약/창세기/모세오경]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떠나라고 하신 때는 언제일까? 하람에서? 갈대아 우르에서? (창세기 12장 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