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JAVA)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좋은 설계 : 낮은 결합도 -> 연관성이있도록 설계하게 될 경우 하나를 바꾸면 연쇄적으로 다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3대 개념 1. 은닉화(Encapsulation) 데이터의 보호 목적 접근제한자(private)로 속성들을 만들어 클래스 밖에서 접근하여 변경하지 못하게 함 메서드를 통해서만 멤버필드에 접근가능 은닉화 예시(싱글톤 패턴)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singleton; //멤버필드 private로 접근제한 private Singleton() { } //객체가 생성 되었는지 확인해서 new를 제한하는 메서드 //getSingleton 메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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