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증여상속법무사 세종 아파트 이전등기 사례 2023년 증여 취득세 과표변경 예고 상담은?


대전증여상속법무사 세종 아파트 이전등기 사례 2023년 증여 취득세 과표변경 예고 상담은?

2023년부터 증여 상속 취득세 과표가 시가 표준액에서-> 시가 인정액으로 기준이 변경 예고되어 증여 소유권이전등기를 생각 중이신 분들은 이번 연도에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증여 부동산 소유권이전등기할 때 증여라는 것이 어느 한쪽 일방의 사람이 자신의 재산을 무상으로 타인이나 친족에게 지급하는 의사를 표시하고 이와 동시에 상대방이 이를 승낙하면 성립되는 계약으로 민법에 나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무상으로 재산을 주고받는 행위라고 보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이것 또한 증여를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수익이 생기기 때문에 일정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최근 이 같은 증여행위는 부동산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양도소득세가 공시지가의 현실화로 인해서 폭등하면서 셀 수 없이 많은 부동산 정책이 발표되고 있는 중에 1가구 2주택자들이 본인의 아파트를 매도하는 것보다는 자녀나 친인척에서 증여하는 경우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명확하게도 매도를 통한 양도소득세를 납부하...


#대전경매 #세종아파트 #세종부동산시세 #세종법무사 #세종경매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 #대전증여상속법무사 #대전증여법무사상담 #대전증여법무사 #대전증여 #대전아파트 #대전상속증여 #대전부동산시세 #대전법무사 #세종증여법무사

원문링크 : 대전증여상속법무사 세종 아파트 이전등기 사례 2023년 증여 취득세 과표변경 예고 상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