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4 계단: 나는 나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 I do not understand myself.


제 214 계단: 나는 나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 I do not understand myself.

이것은 실패나 한계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그저 당신이 장애에서 벗어나도록 해주는 말일 뿐이다. 앎이 당신에게 모든 것을 드러내 보여주지 않는다면, 도대체 당신이 자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는가? 앎이 당신에게 세상을 드러내 보여주지 않는다면, 도대체 당신이 세상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는가? 앎이 드러내 보여줄 때, 당신은 모든 개념과 믿음 너머에 있는 순수한 체험을 한다. 왜냐하면 개념과 믿음은 체험 뒤에 올 수밖에 없으며, 그런 다음 그 체험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틀을 마련해주려고 시도할 수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믿음이나 가정, 관념은 어떤 경우에도 앎 자체를 흉내 낼 수 없다. 물론 당신은 당신 자신이나 세상을 이해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당신은 자신의 관념밖에 이해하지 못하며, 그 관념은 영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관념은 당신이 튼튼한 기반 위에 서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도, 그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줄 수 없다. 따라서 앎이 당신에게 당신 자신과 세...


#개념 #참자아 #정당화 #장애 #자기이해 #인식 #연습 #앎 #신의새메시지 #세상 #본연의마음 #믿음 #명상 #마련 #기반 #교육 #고요 #체험

원문링크 : 제 214 계단: 나는 나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 I do not understand 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