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띠 두르고 광화문 메운 보험설계사들 “네이버·카카오 보험 진출 막아라”


머리띠 두르고 광화문 메운 보험설계사들 “네이버·카카오 보험 진출 막아라”

“45만 보험영업인을 벼랑 끝으로 내모는 네이버·카카오·토스의 보험 진출을 결사 반대한다! 법인보험대리점(GA) 소속 설계사 5000여명이 5일 머리띠를 둘러메고 광화 문에서 집회를 가졌다. 최근 금융 당국이 ‘온라인플랫폼의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허용하는 규제를 풀어줘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대형 IT기업(빅테크)들이 보험 시장에 진출하게 되자, 설계사들이 생존권 보장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5일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온라인플랫폼 보험진출 저지와 보험영업인 생존권 사수를 위한 2차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이경탁 기자 한국보험대리점협회를 주축으로 만들어진 ‘보험영업인 생존권 사수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쯤 온라인플랫폼 보험진출저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법인보험대리점 소속설계사와 근로자 5000여명이 모여 광화문 사거리 한쪽을 가득 메웠다. 이들은 앞서 지난 8월에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3...


#보험대리점업계

원문링크 : 머리띠 두르고 광화문 메운 보험설계사들 “네이버·카카오 보험 진출 막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