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13: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말 한마디 "1,500만 원짜리 인생"」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13: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말 한마디 "1,500만 원짜리 인생"」

Part #13: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말 한마디 "1,500만 원짜리 인생"」 29살이라는 숫자가 주는 고민과 두려움은 생각보다 컸다. ‘친구들은 이미 직장에 들어가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데 나는 중국까지 와서 뭐 하는 짓인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장사를 계속해야 할 것인가’에서 시작된 고민은 결국 ‘대학원을 진학해야 할 것인가’의 고민까지 발전했다. 한동안 이 고민은 나에게 심리적인 고통을 안겨줬다. 앞으로의 인생 방향이 불투명한 상황이라서 그런 지 29년 인생을 통틀어 가장 큰 고민이자 스트레스가 아니었을까 싶다. 결론은 ‘일단 한국으로 돌아가서 고민하자’였다. 그리고 약 6개월간 운영했던 왕..........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13: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말 한마디 "1,500만 원짜리 인생"」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13: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말 한마디 "1,500만 원짜리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