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보는법 - 금리인상시기 기업에 현금및현금성자산이 많은 기업을 찾아보기(삼성전자,현대모비스,CS홀딩스)


재무제표보는법 - 금리인상시기 기업에 현금및현금성자산이 많은 기업을 찾아보기(삼성전자,현대모비스,CS홀딩스)

올해는 이제 미국기준금리인상을 미연준에서 예고를 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금리를 한 번 더 인상하려고 준비중이다. 그렇다면 이런 금리인상시기 피해를 가장 많이 보는 기업의 형태가 바로 현금흐름이 좋지 않은 기업들은 상당히 피해를 많이 본다. 현금흐름을 판단하는 기준 중에서 현금흐름표상에서 현금및현금성자산이라는 항목이 상당히 중요하다. 오늘 이 뜻을 알아보고 이 현금성자산이 많은 몇몇의 기업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1. 현금및현금성자산이란? 현금이야 누구나 잘 아는 것이지만 여기서 말하는 현금성자산이라는 것은 취득당시에 만기가 3개월 이내인 유동성이 높은 단기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현금성자산의 특..........

재무제표보는법 - 금리인상시기 기업에 현금및현금성자산이 많은 기업을 찾아보기(삼성전자,현대모비스,CS홀딩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재무제표보는법 - 금리인상시기 기업에 현금및현금성자산이 많은 기업을 찾아보기(삼성전자,현대모비스,CS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