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는 아직 주식시장을 떠나지 않았다.지금은 주식신용매수물량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주린이는 아직 주식시장을 떠나지 않았다.지금은 주식신용매수물량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오래전부터 격언이 하나있느데 주식시장에서 개인들이 주식을 많이 사게 되면 주식시장을 떠나야 한다는 격언이 있다. 개인순매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날때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도를 이어가면서 주식시장이 서서히 침체에 빠진다고 하면서 특히 주식초보자들은 이런 주식시장에서 버티지 못하고 떠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하는데 난 반대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이렇게 주식초보들이 주식시장을 떠나고 있다는 언론보도내용에 조금 반박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글을 써볼까 한다. 1. 2020년부터 주식시장에서 개인들의 매매형태 흔히들 주식투자하는 주체중에서 개인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말한다. 개인들이 주도를 해서 주식시장을 이끌어나가는 경우는 드물다라고 하는데 과거 1년동안 국내 코스피시장에서 개인의 매수세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아래는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차트로서 2020년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의 개인,기관,외국인들의 매매형태를 살펴보도록 하자.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


#주린이 #주식신용매수 #주식초보 #주식초보자

원문링크 : 주린이는 아직 주식시장을 떠나지 않았다.지금은 주식신용매수물량을 정리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