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 큰 변수가 될 3월증시일정 알아보기(중국양회, 미연준FOMC, 제20대대통령선거)


주식시장에 큰 변수가 될 3월증시일정 알아보기(중국양회, 미연준FOMC, 제20대대통령선거)

3월은 국내주식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시장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한해가 될 것이다. 그렇게 보는 이유는 바로 현재 조정을 거치고 있는 증시장세와 각종 굵직한 통화정책에 영향을 미칠 회의 등이 있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그럼 어떤 내용들이 계획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3월 4일~5일 중국양회개최 3월 4일과 5일에는 중국양회가 개최가 되는데 미국FOMC 같은 회의는 잘 알고 있지만 중국양회는 아마도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제법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중국양회가 무엇인지를 조금 알아본다면 양회는 중국에서 3월에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서 전국인민대회(전인대)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정협)을 통칭하는 말이다. 이런 양회를 통해 중국정부의 향후 운영방침이 정해지기 때문에 중국최대 정치행사로 불리우는 이유이기도 하며 이러한 양회의 운영방침이 향후 주식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 귀추가 주목된다. 정협의 경우는 3월 4일, 전인대의 경우는 3월 5일에 개최가 된다. 정협이라는 것은 1...


#3월증시일정 #증시일정 #중국양회 #주식시장 #제20대대통령 #정협 #전인대 #미연준 #대통령선거 #FOMC #해외주식시장

원문링크 : 주식시장에 큰 변수가 될 3월증시일정 알아보기(중국양회, 미연준FOMC, 제20대대통령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