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ETF 저가라고 무턱대고 매수하면 안되는 이유(상장폐지 가능성 UP)


러시아ETF 저가라고 무턱대고 매수하면 안되는 이유(상장폐지 가능성 UP)

주식시장에는 아주 오래전부터 유명한 격언들이 있는데 그건 바로 주가가 폭락했을때 주식매수해야한다는 것이다. 물론 틀린말은 아니지만 그때 상황에 따라 조금 매수를 해야하는 시점이 조금 다른 것 같고 현 상황이 저점이라고 판단하는 것도 리스크가 클 수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전쟁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이야 말할 필요없이 아주 큰 리스크중에 하나이다. 지금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주식시장에 폭락이 온 지금 매수시점이라 판단해서 개인들이 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지금 시점에서 매수가 상당히 위험해 보인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피력하고 싶다. 그리고 그럴만한 이유도 한 번 언급해보도록 하겠다. 1. 급락하는 러시아루블화 러시아루블화는 말 그대로 휴지조각이 되어 가고 있는 중이다. 평소에 루블화환율은 15원~16원으로 형성되었지만 전쟁 이후 10원정도에서 형성되고 있는 중이다. 약 30%정도 가치하락이 되고 있는데 심각한 상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불안감도 더욱 이 나라 화폐가치를 하락하는데 일조를...


#MSCI지수 #러시아환율 #러시아증시전망 #러시아증시 #러시아주식 #러시아루블화 #러시아MSCI #러시아ETF상장폐지 #러시아ETF #루블화환율

원문링크 : 러시아ETF 저가라고 무턱대고 매수하면 안되는 이유(상장폐지 가능성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