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부자가 되기 위한 조건 - 주식단타로 주식부자될 확률은 거의 없다(ft 주식장기투자의 중요성)


주식부자가 되기 위한 조건 - 주식단타로 주식부자될 확률은 거의 없다(ft 주식장기투자의 중요성)

주식투자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크게 단기투자(단타), 장기투자(장투)로 나누는데 단타로 부자가 될 확률은 극히 적다라는 것을 오늘 주제로 말하고 싶다. 2021년 6월 이후 내 주위에 있는 지인들에게 주식투자비중을 줄이라고 말한적이 있다. 왜 그렇게 얘기를 했냐면 그때 당시 경기종합지수중에 선행지수가 꺾이기 시작했고 대형IPO들이 너무나도 많이 시장에 나오게 되면서 주식시장에 단기고점이 되지 않았나 생각했기 때문이다. 물론 오래전부터 장기투자를 해오신 분들은 그냥 계좌에 빨간색 계좌를 보면서 흐뭇해하면서 가격조정이 언제오나 행복한 기다림을 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대부분의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주식단타를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그러한 위험성을 미리 말했음에도 잠시 들어갔다가 나올 것이니까 괜찮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고점에 물려서 상당히 큰 금액으로 평가손실을 안고 있다. 그 사람들은 무엇이 문제일까? 내가 말했다고 해서 주식투자에서 빠져나오지 않아도 되고 그 상황에서 더 ...


#단기투자 #주식단타 #주식부자 #주식장기투자

원문링크 : 주식부자가 되기 위한 조건 - 주식단타로 주식부자될 확률은 거의 없다(ft 주식장기투자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