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국채금리 급등 국채ETF IEF, TLT 주가 급락 - 매수적기라 할 수 있을까?


미국국채금리 급등 국채ETF IEF, TLT 주가 급락  - 매수적기라 할 수 있을까?

최근 미국국채금리가 급등하면서 금리와 상반된 움직임을 보여주는 채권들의 가격이 급락하고 있다. 미국국채에 투자를 하는 IEF, TLT ETF 주가도 급락하게 되는데 현재 상황과 현재가격대는 과연 메리트가 있는 가격대인지도 한 번 따져보도록 하자. 미국국채금리와 IEF 국채ETF 미국국채금리는 사실 코로나로 인한 2020년 3월~5월에 가장 낮은 금리를 기록하고 그 이후로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시장금리를 대변하는 미국국채금리가 빠르게 상승할 수 있었던 원인은 아무래도 시장내 유동성 공급을 위해 수많은 채권발행이 주 원인이 가장 크지 않나 생각한다. 이렇게 높은 국채금리는 현재 2.8정도로 최저치를 기록했던 2020년 상반기 0.5360에 비해 무려 5배가 넘게 상승했다. 이렇게 금리가 서서히 상승하면서 시장내 경기가 코로나로 겪었던 실물경제 위기에서 서서히 벗어나고 과도한 유동성은 시장내 인플레이션을 자극하면서 국채금리가격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있다. 출처 : 네이버금융. 상단 미...


#IEF #TLT #국채ETF #미국국채금리

원문링크 : 미국국채금리 급등 국채ETF IEF, TLT 주가 급락 - 매수적기라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