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상담 - 주식기대수익률은 낮추고 노후준비를 위한 현금흐름에 집중하자.


주식상담 - 주식기대수익률은 낮추고 노후준비를 위한 현금흐름에 집중하자.

오늘 사무실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사장님이 대뜸 오늘 자기 친구가 와서 이것저것 물어 볼 것이다 라고 말했다. 뭐때문에 나를 찾는지는 감이 대충은 왔는데 딱히 해줄말도 없고 내가 주식고수이지도 않을 뿐더러 심지어 나는 지금 주식수익률이 마이너스이다. 예상했던 것처럼 그 분은 주식에 대해 상담을 하러 왔다. 그러고는 처음부터 주식에 대해 물어보기는 그랬는지 이래저래 다른 이야기를 하다가 결국 주식얘기로 흘러들어간다. 본인의 주식종목을 얘기하고 향후 주식시장은 어떻게 될 것이고 삼성전자는 어떻게 될 것인가라는 얘기부터 여러가지 얘기를 나눴는데 내가 가장 최근 개인투자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해 이렇게 블러그를 통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주식 기대수익률을 낮추어야 한다. 지금 주식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거나 아니면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지수가 폭락했을때 주식을 시작했던 사람들은 흔히 쉽게 착각에 빠지는게 바로 주식을 하게 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상기...


#기대수익률 #노후준비 #현금흐름

원문링크 : 주식상담 - 주식기대수익률은 낮추고 노후준비를 위한 현금흐름에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