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전망 - 세계은행 경제성장률 하락전망(스태그플레이션 다음에는 디플레이션?)


세계경제전망 - 세계은행 경제성장률 하락전망(스태그플레이션 다음에는 디플레이션?)

WB(세계은행)에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4.1%에서 2.9%로 하락 전망하면서 당초 예상치보다 1.2%를 더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세계경제는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스태그플레이션이란? stagflation 이란 스태크네이션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로서 경기 침체이지만 물가는 지속적으로 오르는 상태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경제가 침체기에는 물가가 하락하고 호황기에는 물가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최근에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보면 저성장, 고물가 등의 조짐이 점점 눈에 띄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과거에 여러 상태를 겪어보았는데 1970년 경기후퇴가 지속됨에도 소비자물가가 상승이 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가장 큰 원인이 석유파동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지금도 과거 석유파동에 못지않은 국제유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예상했던 것처럼 흘러가는 세계경제 사실 스태그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나고 앞으로도 지속될 ...


#디플레이션 #세계경제전망 #스태그플레이션 #인플레이션

원문링크 : 세계경제전망 - 세계은행 경제성장률 하락전망(스태그플레이션 다음에는 디플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