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일기 3주 차(블로그 이야기) - 열심히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면 방법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주간일기 3주 차(블로그 이야기) - 열심히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면 방법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주 주간일기는 바로 블로그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블로그를 일기 형식처럼 자기 기록을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수익화를 위해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한 지 이제 2년이 다 되어가네요. 처음에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가 그냥 내가 투자를 한 내용을 조금씩 적어보면 어떨까 하다가 이렇게까지 왔는데 이렇게까지 오리라 생각도 못 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들 중에 꾸준하게 이어져 온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같이 시작한 사람 중에 이미 포기하신 분들도 상당수이며 하다가 안 하고 다시 시작하고 그런 방식을 반복하면서 블로그를 이어오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게 잘 못되었다는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자기만족으로 하는 거니깐요. 하지만 수익화를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한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수익화를 위해서는 먼저 하루도 빠짐없이 1일 1포스팅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것도 자기 일기 형식이 아닌 정보성 글로 하루에 하나씩 빠짐없이 포스팅을 이어나가야 합...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주간일기 3주 차(블로그 이야기) - 열심히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면 방법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