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월배당주 하이일드 채권ETF(정크본드) HYG 미국ETF 분석 - 지금투자가 적기일까?


미국월배당주 하이일드 채권ETF(정크본드)  HYG 미국ETF 분석 - 지금투자가 적기일까?

최근 물가상승지속, 유가는 하락했다지만 아직도 안심할 단계는 아니고 금리 역시 높은 상태.. 여러분들의 투자상태는 어떠신가요? 정말 살 맛이 안나는 기분이 들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게 되면 곧 경기침체(리세션)이 올거니까 금리가 다시 낮아진다는 말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렇게 되면 금리가 인하되면 어떤 투자상품이 각광을 받게 될까요? 바로 채권입니다. 채권은 금리와 반대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금리가 인하되게 되면 채권가격은 다시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이 지금은 채권투자의 적기라고 말을 하는데요. 저 또한 이 의견에 동의를 하는 편입니다. 경기침체는 결국 금리인하라는 결과물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오늘 그러한 이유로 채권에 투자를 하는 상품인 채권etf중에서도 하이일드채권etf 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적인 미국etf인 HYG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채권ETF들도 없는 것은 아니지만 거래량 등의 미미함으로 선뜻 투...


#hyg #미국etf #미국월배당주 #정크본드 #채권etf #하이일드채권

원문링크 : 미국월배당주 하이일드 채권ETF(정크본드) HYG 미국ETF 분석 - 지금투자가 적기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