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이후 주식전망 - 서서히 다가오는 경기 침체(ft. 장단기 금리차)


2022년 8월 이후 주식전망 - 서서히 다가오는 경기 침체(ft. 장단기 금리차)

주식시장이 올해 들어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근 박스권처럼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큰 반등도 그렇다고 큰 하락도 없는 상태로 7월 한 달 동안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주식시장은 어떤 흐름을 보여줄까요? 향후 주식시장 전망을 몇 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바로 고물가, 고환율, 고유가, 고금리인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이 바로 고물가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9.1%로서 예상치를 벗어나면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물가지수도 역시 6% 이상의 높은 물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되면 따라오는 것이 있죠. 바로 금리인데요. 물가가 상승하는 만큼 역시 금리도 따라서 상승하게 됩니다. 고금리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거나 상승하게 되면 실물경제에서 자금조달과 유동성이 감소해서 기업 ...


#고금리 #고물가 #고유가 #고환율 #장단기금리차 #주식전망

원문링크 : 2022년 8월 이후 주식전망 - 서서히 다가오는 경기 침체(ft. 장단기 금리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