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를 하고 싶다면 상가세금 종류부터 알아야 한다(ft. 재산세 계산,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상가투자를 하고 싶다면 상가세금 종류부터 알아야 한다(ft. 재산세 계산,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안녕하세요~ 망고주스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시는 분들 보면 아파트 투자도 많이 하시지만 상가투자도 제법 많이 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부동산 투자의 대부분은 실거주지를 위주로 한 아파트 투자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고 그 수요도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상가투자를 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해 봐야 할 문제인 상가세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이라고 한다면 상당히 어렵고 복잡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나하나 정리해나가다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니 걱정부터 하는 것은 몸에만 해로울 뿐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먼저 상가 세금에는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그리고 임대수익 시 부가가치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동산 세금 중 가장 기본 - (지방세) 재산세 재산세의 경우 아파트와 일반주택과 마찬가지 상가에도 상가건물과 토지분에 대해 부과가 됩니다. 일반적인 재산세의 개요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


#공정시장가액비율 #부가가치세계산 #부가가치세신고기간 #상가세금 #상가재산세 #상가투자 #재산세계산 #종합부동산세

원문링크 : 상가투자를 하고 싶다면 상가세금 종류부터 알아야 한다(ft. 재산세 계산,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