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한미 기준금리 역전현상 달러 유출 현실화?(ft 실질금리, 명목금리, 물가 상승률)


경제뉴스 한미 기준금리 역전현상 달러 유출 현실화?(ft 실질금리, 명목금리, 물가 상승률)

안녕하세요~망고주스입니다. 어제죠. 경제뉴스1면에 미 연준의 서 기준금리를 0.75%의 자이언트 스텝, 한미 금리역전 이라고 대문짝 만하게 나왔습니다. 내심 1%를 올리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했었는데요. 다행히 그렇게까지는 올리지 않아서 안심을 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분들은 우리나라와 미국의 기준금리 역전이 발행해서 국내에 있는 달러가 다 빠져나가는 건 아닐까 걱정을 하고 계신데요. 사실 이론상으로 보면 돈은 금리가 높은 곳으로 이동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런데 이론상 이치라고 하더라도 과연 달러가 국내에서 미국으로 빠져나가는지 아니면 오히려 달러가 순유입이 될지는 한 번 따져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오늘 주제를 최근 경제뉴스인 한미 기준금리 역전에 따른 달러 순유출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현재 양국의 기준금리 현황 현재 미국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하단의 사진을 보게 되면 미국은 2.5%, 한국은 2.25%로서 분명 명목상으로는 미국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경제뉴스 #금리역전 #명목금리 #물가상승률 #실질금리

원문링크 : 경제뉴스 한미 기준금리 역전현상 달러 유출 현실화?(ft 실질금리, 명목금리, 물가 상승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