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용어 - 인터넷 공매하는 법 및 장단점 알아보기(ft. 신탁 공매)


부동산용어 - 인터넷 공매하는 법 및 장단점 알아보기(ft. 신탁 공매)

안녕하세요~ 망고주스입니다. 금일은 공매라는 부동산 용어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경매는 많이 들어보셨을 건데 이 부동산 용어가 무엇인지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고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다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공매하는 법과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매의 정의 세금 체납 등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에 압류된 부동산과 공기관이 가지고 있는 불필요한 재산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즉 경매와 비슷한 의미이긴 하나 시행 주체가 다르다는 게 조금 특징이긴 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개인 간의 채무이냐 아니면 세금 체납이냐의 차이가 가장 큰 특징이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경매와 세부적인 차이점을 한 번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죠 구분 경 매 공 매 성격 채무관계에 따라 법원이 집행(민사) 국가에 대한 세금 관련에 따라 행정집행(공적인 사항) 대금 납부 일시불로 해야 하며 매각허가 결정 확정일로부터 1개월 이내 물건의 최...


#공매 #공매하는법 #부동산용어 #신탁공매 #온비드 #인터넷공매

원문링크 : 부동산용어 - 인터넷 공매하는 법 및 장단점 알아보기(ft. 신탁 공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