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코스피전망 외국인순매수 언제까지 갈까?(ft 주식동향, 국내주식전망)


8월 코스피전망 외국인순매수 언제까지 갈까?(ft 주식동향, 국내주식전망)

주식시장동향 이제 올해의 주식시장도 절반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줄곧 조정만 보이던 장세가 최근 7월부터 외국인들이 서서히 매집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특히 코스피의 경우는 1개월 동안에 3조 7천억원 정도의 순매수를 기록하며 매수주체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구요. 코스닥도 1주일 동안은 순매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외국인이 들어오면서 코스피 차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코스피는 7월 4일경에 거의 바닥을 찍고 최저포인트인 2276포인트를 기록했으나 그 시점부터 외국인이 들어오면서 지금까지 주가상승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2473포인트로서 약 10%정도 상승했네요. 이동평균선 60일선에 저항하는지가 중요한데 만약 이 가격대를 뚫게 되면 쉽게 2600포인트 근처까지는 갈 것 같습니다. 결국 이러한 코스피의 상승동력은 역시 삼성전자주가상승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삼성전자는 7월 4일에 최저가인 55,700원의 주가를 기록하다가 지금은 61,500원으로 주가가 상승하게...


#국내주식 #동향 #외국인순매수 #주식동향 #주식전망 #코스닥 #코스피 #코스피전망

원문링크 : 8월 코스피전망 외국인순매수 언제까지 갈까?(ft 주식동향, 국내주식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