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DC를 만들어야 하지만 쉽게 출시가 되지 않는 이유(ft. 스테이블코인)


CBDC를 만들어야 하지만 쉽게 출시가 되지 않는 이유(ft. 스테이블코인)

지금 현재 전 세계 국가들은 CBDC를 개발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럼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가 뜻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라고 합니다. 그럼 각 국가별로 왜 이렇게 디지털화폐를 하려는 만들려는 이유를 알아야만 합니다. 우선 화폐를 디지털화하는데 진작 왜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볼 때는 현실과 디지털의 구분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 현실에서는 화폐를 이용하지만 디지털은 현실과 달라 화폐를 사용하는 것에 거부감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즉 이러한 디지털과 현실의 구분과 같은 거부감을 없애야만 진정한 디지털 화폐가 탄생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아마 이러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아마도 암호화폐가 탄생한 가장 큰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랑 디지털화폐는 엄연히 다른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암호화폐는 통용되는 화폐로 사용할 수 없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CBD...


#cbdc #디지털화폐 #스테이블코인

원문링크 : CBDC를 만들어야 하지만 쉽게 출시가 되지 않는 이유(ft. 스테이블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