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조건 내용 알아보기(ft.계약직,프리랜서,아르바이트실업급여)


직업별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조건 내용 알아보기(ft.계약직,프리랜서,아르바이트실업급여)

여러분 일반적으로 직장근로자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했을 경우에는 향후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이직했을 경우 일정한 기본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직장근로자가 아니고 자영업자이거나 계약직,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결론적으로는 받을 수 있다입니다. 역시 조건에 총족을 해야 받을 수 있겠죠. 오늘은 이러한 계약직,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실업급여조건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수급조건 고용보험법 제40조에 따라 실업급여수급조건에 충족이 되어야 받을 수 있다는 진실은 불변입니다. 기준기간동안의 피보험 단위기간 합산이 180일 이상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 취업을 못한상태 이직사유가 수급자의 지핸사유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해야할 것 고용보험법 제40조 1항 5호, 6호 및 2항 1호, 2호에 부합할 것 출처 : 법제처 그렇다면 이제 상황별로 정리가 되어야겠네요. 계약직 실업급여 계산법...


#실업급여계산 #실업급여조건

원문링크 : 직업별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급조건 내용 알아보기(ft.계약직,프리랜서,아르바이트실업급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