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투자 시장 위기 레고랜드 사태 및 한전채 발행 정리(ft.한국전력배당금)


채권투자 시장 위기 레고랜드 사태 및 한전채 발행 정리(ft.한국전력배당금)

요즘 채권시장이 말이 아닙니다. 최근 금리인상으로 채권가격이 바닥을 기고 있는 상황임은 여러분들 잘 아실 것입니다. 아마도 이번 채권시장이 큰 위기를 겪고 있는 가장 큰 주범이 바로 레고랜드사태와 한전채 발행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과거부터 채권투자는 안전투자 및 자산으로 간주되었는데요. 레고랜드사태 때문에 신용을 잃어버린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들의 채권발행은 우리들의 채권투자 위축으로 앞으로 쉽지만은 않아보이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국내 채권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는 2번의 사건으로 레고랜드사태와 한전채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레고랜드 사태 정리 2010년 강원도는 외국기업과 합작으로 레고랜드를 조성하기로 계획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사업초기 해당 부지 등에 문화유적이 발굴되고 계약 문제 등으로 사업중지가 되게 됩니다. 이러한 것이 잘 해결되었는지 다시 2017년도에 사업이 되었는데요. 계약한지 약 7년만에 일입니다. 첫 삽을 든 이후 약 5년만인 ...


#BIS비율 #국공채 #레고랜드사태 #부동산PF #자기자본비율 #전기요금인상 #채권시장 #한전적자 #한전채

원문링크 : 채권투자 시장 위기 레고랜드 사태 및 한전채 발행 정리(ft.한국전력배당금)